전자 B2B 송장 배서 및 전자 송장 할인 방법
나미리뷰의 나미입니다.
경우에 따라 비즈니스에서 상품이나 제품을 판매하고 전자 송장을 받습니다.
1월 매각 후 1월 31일자로 세금계산서 발행 후 대출금은 전자계산서로 입금됩니다.
전자고지서가 90일짜리 고지서라면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만기가 되기 전에 중간에 할인이 된다.
전자계산서이지만 인보이스 거래는 은행마다 다르며 만기일 이전 할인의 경우 인보이스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은행이 먼저 지급하고 은행은 추후 지급기일에 대금을 회수함 , 따라서 회사는 할인일부터 만기일까지 이자를 지급합니다.
은행에 지불하고 할인을 받으려면 한도를 설정하고 은행과 할인(대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오늘은 B2B 전자계산서분할할인에 대한 세금계산서 등록, 할부확인 및 계산서할인 절차를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기간이자가 지급되기 전까지 청구한도액 전체를 할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할인을 분할하겠습니다.
회사 | IBK기업은행
kiup.ibk.co.kr
-- 디스플레이 최근 -->
1. 세금계산서 등록
- B2B > 통합서비스 > 부가세 계산서 > 판매회사 > 부가세 계산서 등록
- 국세청 세금계산서 : 국세인증서를 통한 세금계산서 정보 불러오기
- 인증서 선택,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공급자 등록번호 입력 > 조회 > 세금계산서 등록
2. 전자 송장의 배당 약속
- B2B > 전자 인보이스 > 전자 인보이스 리베이트(대출 신청) > 전자 인보이스 리베이트(부분 대출) > 검색 > 선택 > 배서 정보 입력
- 적격 점포 선택 후 할부 배서 금액 입력 > 배서 신청
- 할인계산서 내역 등록 : 전자계산서 정보 및 입금요청 금액 확인
3. 세금계산서 바로가기
- 통합세금계산서 조회 > 선택 > 대출신청금액으로 등록
4. 신용 집행
- 인보이스 내역 찾기 등록 내역 > 선택 > 할인 적용 > 인증서로 등록 > 실행
전자세금계산서 할인과정 할부확인, 할인계산서내역 등록, 세금계산서 연동, 대출실행까지 단계별 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어떤 은행이 리베이트를 주든 먼저 세금계산서를 등록하고 대출 신청을 시작해야 하는데, 포스팅의 모든 단계를 입력하고 기록했기 때문에 사실 리베이트를 주지는 않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전자세금계산서 할인 신청하시면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출국시 엑셀로 휴가비 및 휴가비 계산
출국시 엑셀로 휴가비 및 휴가비 계산
퇴사시 엑셀로 연차휴가수당 및 연차수당 계산법!
!
!
안녕하세요, 제가 회사를 떠날 때 가장 먼저 관심을 갖는 것은 퇴직금, 그 다음 남은 연차 일수와 연차 수당인 것 같습니다.
namireview.tistory.com
휴가기간을 고려하지 않은 평균임금으로 퇴직금 산정방법
휴가기간을 고려하지 않은 평균임금으로 퇴직금 산정방법
휴가기간 없는 직원(해고) 평균임금으로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
!
!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휴직중 4대보험사 휴직(지불연체)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namireview.tistory.com
노령연금 IRP계산 및 DB, DC회계방법
노령연금 IRP계산 및 DB, DC회계방법
노령연금 IRP 산정 및 DB, DC 산정방법 노령연금이란? 연금 IRP는 금융 회사입니다 (연금)
nami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