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주가 전망, 목표주가, 기업정보에 대해 설명하는 글이다.
주식을 보기 전에 회사의 주가와 재무제표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유업 주식의 주요현황과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현재의 시황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매일유업 주가전망현황 시장동향 분석
매일유업 개요
매일유업은 식료품 회사입니다.
대표자는 김선희, 김환석(대표)이며, 설립일은 2017/05/01, 주식상장일은 2017/06/05이다.
총 직원 수는 2,083명이며 본사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종로1길 50이다.
매일유업 주가 분석
매일유업의 현재 주가는 전일대비 -0.81원으로 48,900원이다.
매일유업의 주주현황은 김정완 외 13인이 56.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식료품업체로 장중 주가는 4만8900원이다.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은 3832억원, 발행주식수는 1250주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5,297%, 일중 거래량은 7,843,638건을 기록했다.
매출은 1조6856억원, 영업이익은 878억원이다.
EPS는 8,261원이며 매일유업의 배당수익률은 0.73%이다.
단기간 투자한다면 주주현황 정보가 필요없겠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기업가치를 평가 분석할 때 대주주의 현황과 역량도 살펴봐야 한다.
. 대주주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그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은 좋은 일이다.
매일유업 가치 분석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매일유업은 전체 기술주 1,994개 중 16.18%로 583위다.
상위 16.18%로 대표 부문에서 평가한 68개 기업 중 11위다.
45개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 8위.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48.75%, 대표 업종 상위 26.47%, 대표 테마 12위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종업계 기업의 기술 대비 평균 주가와 비교하면 현재 해당 기업의 기술 대비 주가는 저평가된 상태다.
매일유업 주식 결산
-매일유업은 2017년 5월 분사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유제품 및 음료의 제조, 판매, 수입 및 수출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농원 유기농우유, 앱솔루트명작, 매일바이오, 뼈용칼슘두유 등이 있다.
2023년 3월 말 기준으로 국내 업계 최다인 총 17종의 특수분유를 운영하고 있다.
흰우유 시장에서는 동사의 유기농 제품이 시장점유율 87%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 2022년 9월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2%, 영업이익은 36.6%,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했다.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고정비 증가가 동반되어 영업이익은 감소세를 보였다.
가공유, 발효유, 커피음료, 곡물음료 등 편의점 관련 상품들이 화이트씨드오일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화이트씨드오일은 멸균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과 온라인 채널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식의 3대 매수자는 기관, 외국인, 개인이다.
세 세력 중 가장 큰 구매자는 개인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고액매수자이자 최약세력인 이유는 개인투자자들의 선택지가 다르기 때문이다.
요컨대 투자 방향이 없다는 이야기다.
그렇기 때문에 외세와 기관투자자를 이기기 어렵다.
따라서 개인 구매자는 기관이나 외세를 따를 수밖에 없다.
개인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이 사고팔고 있는 것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
최근의 경향은 외국인보다는 기관의 흐름을 따르는 경향이 강하다.
외국인 매수에는 꼼수가 많고, 개인이 원하는 단기투자는 기관투자와 일치하기 때문이다.
물론 가장 좋은 경우는 기관과 외국인 모두 매수하는 쌍둥이주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다.
주요 매수자 2명이 함께 매수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좋은 종목이라는 뜻이다.
주식의 전망을 이해하려면 먼저 회사를 분석하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결정해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 및 기관 매매물건을 찾아보시면 차익증가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