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q3_WXP9pPUQ
7. 파사드 패턴
파사드 = 외벽
한 번의 작업으로 여러 클래스 생성이러한 프로세스를 외벽 뒤에 숨겨 이러한 프로세스를 추상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8. 템플릿 메서드 패턴
동일한 형태의 특정 작업 세부사항 다양화 원할 때 사용하세요. 다양한 방식으로 무언가를 하는 공통된 방식이 있을 때 효율적으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부모 클래스의 기본 메서드 및 하위 메서드
- 하위 클래스는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하위 메서드를 재정의합니다.
9. 데코레이터 패턴
주어진 클래스의 객체가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 있습니다.
각 개체에 대해 사용자는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필요에 따라 기능을 설치하거나 설치할 수 있을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파이터가 아이템을 먹거나 레벨을 올릴 때마다 무기가 추가되는 게임에서 장식 패턴이 사용됩니다.
객체를 다른 객체에 생성자 변수로 주입하면 실행 메서드의 동작이 추가됩니다.
10. 팩토리 메소드 패턴
팩터리 메서드 패턴을 사용하면 하위 클래스에서 개체를 만들 때 인스턴스화할 클래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인스턴스 생성을 서브클래스에 위임하다.
장점
- 객체 생성 부분이 바뀌면 여기저기서 객체 생성 코드를 바꾸지 않고 팩토리 클래스만 바꾸면 된다.
- 개체의 생성 및 검색을 조건부로 팩토리 클래스에 위임함으로써 개발자는 모든 하위 클래스에 대해 알 필요가 없습니다.
11. 추상 공장 패턴
이 패턴은 Factory Method 패턴의 추상화입니다.
추상 공장 패턴 공장에서 관련 객체 생성을 담당하다.
12. 중재자 패턴
특정 이벤트에 응답하고 다른 관련 클래스에 알리는 중개자입니다.
중재자 역할을 하는 수업에 전념두고
여러 클래스의 관계는 특정 이벤트에 대한 복잡한 디자인에 유용합니다.
13. 복합 패턴
포함하는 항목과 둘러싸는 항목을 동일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ex) 컴퓨터의 폴더 시스템과 유사합니다.
폴더와 파일은 유형이 다르지만 둘 다 이름 바꾸기, 디스크 공간 받기, 삭제와 같은 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